이서희기자
인테리어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방염 라인을 추가한 '한솔 스토리필름 VOL.2'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한솔 스토리필름은 후면에 점착층이 있어 벽·몰딩·도어·붙박이장 등 다양한 공간에 간편하게 시공 가능한 표면 마감재다. 한솔 스토리필름 VOL.2는 여기에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으로부터 방염 인증을 획득한 방염 필름 라인을 추가해 주거공간뿐 아니라 화재 안전성이 중요한 상공 간 인테리어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포 발생을 방지하는 에어프리 공법을 적용해 표면 마감 품질이 깔끔하도록 했고, 맞댐 시공을 고려한 패턴 개발로 넓은 시공 면적에도 완성도 높은 공간을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한솔홈데코에서 판매 중인 가구 소재 '한솔 스토리보드'와 동일한 패턴을 적용해 세트 시공 시, 일체감 있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솔 스토리필름 VOL.2는 우드·스톤·패브릭·솔리드 4개 라인으로 출시돼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인테리어 시장에서 디자인과 안전성을 함께 고려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에서 안전하게 활용될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 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