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보령지청과 업무협약

직업계고 학생 양질의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충남도교육청은 4일 오후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보령지청과 직업계고 학생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은 4일 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보령지청과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일자리 와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지역 내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정보 및 자원 공유를 통한 졸업생 취업 지원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대상 맞춤형 취업지원과 직무역량강화 지원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등이다.

최종수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장은 "고용센터와 직업계고가 협업을 통해 직업계고 재학생(졸업생)이 졸업 후에도 고용 서비스를 통해 취업할 수 있도록 충남교육청과 협력하여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은 고용노동부와 도 교육청이 손을 맞잡고 충남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충남 직업계고 학생들이 우수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충청팀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기자 yhdong5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