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훈청·농어촌공사, 보훈가족 김치 나눔 활동

광주지방훈청은 한국농어촌공사 KRC행복충전봉사단이 최근 '보훈 가족을 위한 나눔 실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공

광주지방훈청은 한국농어촌공사 KRC행복충전봉사단이 최근 '보훈 가족을 위한 나눔 실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나주미래팜농원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은 하태선 농어촌계획이사 등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국가유공자에게 전달할 김치 2,000㎏을 직원들이 직접 담가 포장했다. 포장된 김치 200박스는 광주, 전남·북에 거주하는 고령의 유공자 2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국가보훈부에서는 나라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의 예우 및 복지증진을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모두의 보훈 드림' 기부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하태선 이사는 "지역에 계신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석기 광주지방보훈청장은 "일상 속 살아 있는 보훈에 앞장서 준 공사 직원분들에게 감사함을 표한다"며 "이번 나눔 실천 봉사 활동이 나주혁신도시 소재 공기업의 모두의 보훈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