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30개 산단 한눈에…'전국산업단지 현황 지도' 발간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전국 산업단지의 위치정보를 현행화해 시각적으로 담은 '2025년 전국산업단지 현황 지도'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현황 지도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산업단지의 공간적 분포와 시도별 산업단지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총 1330개 산업단지의 분포 현황과 시도별 세부 사항 정보도 수록돼 있다.

2025 전국 산업단지 현황지도

국가산업단지, 일반산업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농공단지 등 산업단지 유형별 구분과 함께 산업단지 면적, 노후단지 등 핵심 지표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번 발간물은 시도별 산업단지 특성과 입주기업 현황도 담고 있어, 지자체별 지역 산업정책 수립과 지원에 실질적인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2025 전국산업단지 현황지도·책자'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자체, 유관기관 등 320여개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는 우리나라 제조업 기반 경제성장의 원동력인 공간으로 정보 현행화와 관리가 중요하다"며, "이번 발간물이 지자체와 관계기관의 산업정책 수립 및 지원에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