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현기자
경동나비엔은 '2025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 2025)'에 참가해 환기청정기와 나비엔 매직의 주방기기, 콘덴싱 에어컨, 히트펌프 등 글로벌 냉난방공조 시장을 공략할 제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이날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에 위치한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경동나비엔은 환기청정기와 나비엔 매직의 주방기기를 연동한 통합적인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레인지에서 요리가 시작되면 3D 에어후드가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요리매연의 실내 확산을 막고 이를 집중 흡입하며 외부로 배출한다. 동시에 환기청정기로 필터를 통과한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솔루션이다.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에 환기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창문을 열지 않고도 미세먼지는 물론 이산화탄소,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까지 제거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제품도 전시한다. 인버터 압축기가 적용된 '공기열 히트펌프'가 대표적으로, 영국에 출시 예정인 제품이다. 히트펌프란 전기를 이용해 공기, 땅, 물로부터 열을 흡수한 뒤 냉난방에 활용하는 친환경 냉난방 기술이다. 연내 북미 지역에 출시할 예정인 히트펌프 기술을 활용한 온수기도 전시한다. 국내 냉방 시장에 친환경 트렌드를 일으킬 '콘덴싱 에어컨 하이브리드'도 확인할 수 있다. 냉방, 환기, 공기청정, 제습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