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서울대 인문정보연구소와 교육 콘텐츠 개발 '맞손'

빨간펜 선생님 직업 전문성 강화
회원의 올바른 교육적 성장 지원

교원은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와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교원의 풍부한 현장 경험 및 교육 콘텐츠 역량과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구 역량이 결합해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보인다.

교원은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와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원

양사는 ▲문해력 및 역사 등 교육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특강 ▲자녀교육 전문지도자 과정 운영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빨간펜 선생님 교육 역량 강화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서울대 인문정보연구소의 인문학적 연구 자산을 토대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빨간펜 선생님의 직업 전문성 강화뿐 아니라 교원 회원들의 올바른 교육적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나아가 공익적 가치 창출을 위해 교육 소외계층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교육 서비스 고도화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교원은 유초등생 대상의 인공지능(AI) 학습지 '아이캔두(AiCANDO)' 및 전집,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도요새'를 중심으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교원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양질의 교육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의 기회를 마련하고, 교원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