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국악원-온그룹, 시민 문화향유 증진 업무협약 체결

국립부산국악원(이정엽 원장)과 온그룹(정근 원장)은 지난 13일 시민의 문화향유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부산국악원과 온그룹은 13일 시민의 문화향유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부산국악원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국악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보급·홍보 ▲ 시민의 문화 향유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업무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국립부산국악원은 국악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영상콘텐츠 ‘Beautiful Korea’ 송출을 필두로, 국악생활체조 ‘정중동’과 선별된 국악원의 공연 콘텐츠를 온그룹의 방송채널을 통해 송출할 계획이다.

국악생활체조 ‘정중동’은 전통춤을 응용한 동작과 국악 선율로 구성한 생활형 콘텐츠로, 특히 50~60대 시니어를 대상으로 피로회복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했다. ‘느리게-조금 빠르게-빠른’ 박자 순으로 음악을 구성해 우리 전통 음악과 춤의 멋을 느낄 수 있다.

이정엽 국립부산국악원장은 ‘’온그룹과의 업무협력이 국악콘텐츠 보급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시민의 행복과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