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포상후보자 추천 공모

50만불 이상 수출실적 기업 대상… 25일까지 접수

울산시 울주군이 오는 25일까지 ‘2024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포상후보자 추천을 접수한다.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은 울주군 내 기업체 중 당해연도 50만불 이상 수출실적을 달성한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실적·경영성과·사회공헌활동 등이 우수한 기업체를 발굴해 시상한다.

울주군 기업 중 ▲최초 50만 불 수출실적 달성 기업 ▲신시장·신규바이어 발굴 등을 통해 전년도 대비 수출실적이 크게 향상된 기업 ▲수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공이 큰 기업 ▲기타 수출 증진에 이바지한 기업 등을 우대한다.

울주군은 기업 지원 관련 기관·단체장으로부터 해당 공적이 있는 지역 기업을 추천받아 최대 5개 기업을 수출우수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수출우수기업은 상패와 함께 울주군에서 추진하는 해외마케팅 사업 우선 참여 등 혜택을 받는다. 시상은 다음 달 17일 ‘울주군 중소기업인의 밤’ 행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는 울주군 기업들의 노력을 인정하고 더 많은 도전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수출우수기업상을 시상한다”며 “기업 지원 관련 기관에서는 우수한 기업을 적극 추천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청.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