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주시 더 큰 일자리박람회 구직자 871명 참여 ‘성황’

35개 기업 현장면접 진행

김경일 파주시장이 지난 24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4 파주시 더 큰 일자리박람회’에 참석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파주시>

지난 24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4 파주시 더 큰 일자리박람회’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8일 파주시에 따르면 파주시와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이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파주시일자리센터와 파주고용센터 주관으로 청년청소년과, 파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장년내일센터,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이 협업하고, 총 35개 기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구직자 871명이 모인 가운데 771명이 1:1 현장면접에 참여한 가운데 223명이 1차 채용됐으며, 2차 면접 등을 거친 후 최종 취업자가 확정될 예정이다.

시는 올해 채용면접에 참여하는 기업의 수를 확대하고 청년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업종과 기업들을 유치해 실질적인 고용 활성화에 주안점을 뒀다. 특히, 면접에 도움이 되는 특강도 본 행사에 앞서 진행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청년 실업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은 '더 큰 파주'를 향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해 나아가기 위한 동력을 확보하는 일”이라며 이번 박람회 개최의 의미를 강조했다.

지자체팀 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