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욱 의원, 광주대 열린인생론 특강

정의원, "시련은 있어도 포기는 없다" 주제

정진욱 국회의원이 광주대 초청으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정 의원은 "시련은 있어도 포기는 없다"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특강을 했다.[사진제공=광주대]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최근 교내 호심관 소강당에서 열린 인생론 교양수업의 일환으로 정진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을 초청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정진욱 의원은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는 고 정주영 회장의 말을 인용해 ‘시련은 있어도 포기는 없다’를 주제로 강연했다. 정 의원은 김구 선생의 자서전을 통해 수없는 시련을 마주했던 그의 일대기를 소개하며 포기하지 않는 것의 중요성에 관해 설명했다.

또,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이 무엇이었는지 묻는 학생에 ‘국회의원이 되는 것을 포기하지 않은 것’이라고 답하며 포기하지 않을 것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장미영 교육혁신처장(운영교수)은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패가 용인되는 광주대학교를 발판 삼아 두려움 없이 도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열린 인생론 수업은 기업가정신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 융합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을 초청해 정치, 경제, 문화예술, 스타트업 등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고, 융·복합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양 교과목이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