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0월 한 달간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경기도가 지난달 30일 '2024년 하반기 경기도 어린이집 아동학대 및 지도점검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경기도가 10월 한 달간 도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경기도는 앞서 지난달 30일 수원 광교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시군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및 지도점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지도점검 담당 공무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지도점검 현장실무, 법령·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경기도는 어린이집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동영상을 제작·배포해 시군 및 어린이집에서 ‘경기도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 ‘안전한 어린이집! 경기도가 만들어요’, ‘어린이집 아동학대 No, 아동존중 YES’ 등 포스터를 배포해 어린이집에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에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김진효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투명하고 안전한 보육 환경이 조성되려면 담당 공무원들이 역량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어린이집과 소통하며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 신속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