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기자
국내 스포츠용품 브랜드 폴랩은 지난 13일 폴댄스 그립제 연구·개발을 위해 아우라제이폴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그립제 연구개발을 위한 자문 및 협력 지원 △폴댄스 인구 증가 △폴댄스 인식개선 및 저변확대를 위한 협력 지원 등이다.
폴랩은 1년 반 동안 30회차의 테스트와 전문 폴댄서의 자문을 얻어 마찰 부위 밀착력을 높이는 성분을 단순 화학물질이 아닌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성분을 활용하여 우수한 그립감과 보습 및 진정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친환경 액상형 그립제를 개발하였다.
가루 형태의 그립제는 가루 날림과 손이 건조해지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폴랩 핸드그립’은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여 많은 폴댄서의 각광을 받고 있다.
폴랩은 폴댄스 외 헬스, 크로스핏 등 손을 사용하는 종목에서 우수한 그립감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종목 특성에 맞는 그립제를 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 10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폴랩 김신광 대표는 “폴댄스의 발전과 안전한 스포츠 활동을 위해 아우라제이폴댄스와 다양한 그립제 연구개발 및 테스트를 진행하여 더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기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시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