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영주기자
하나카드가 여행상품몰 ‘트래블버킷(Travel Bucket)’을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외여행 특화 카드인 ‘트래블로그’에 이어 출시한 여행 서비스다.
트래블버킷은 하나카드 이용자가 여행 버킷리스트를 이룰 수 있도록 항공권과 호텔·투어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트래블버킷에서만 선보이는 ‘버킷스페셜 시즌1’에서는 ▲초특가 항공권 서비스(7월 예정) ▲동남아시아 주요국 숙박 1박당 약 5000원 추가 할인 서비스 ▲태국 럭셔리호텔 특가 서비스(7월 예정) ▲신라면세점 최대 8만원 할인쿠폰 ▲해외 로밍·유심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패키지여행 상품 구성도 특별하다. 팁·옵션 없이 100명의 스타 가이드와 함께 떠나는 특별 효도 여행, 2030세대를 위한 유럽 여행, 황금티타임에 즐기는 해외 골프 여행, 레이트 체크아웃과 픽업 서비스가 포함된 에어텔(항공+호텔)상품, 특별한 여름방학을 위한 동남아 한정 특가상품 등 다양한 테마가 있다.
트래블버킷에서는 여행 관련 유용한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챗GPT를 활용한 여행계획 짜기, 트래블로그 여행로그 리뷰, 파리 럭셔리 호텔 소개 등의 여행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해외 이용에 특화된 대표적인 카드 상품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하나카드는 ‘공유해요. 트래블버킷’ 이벤트를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나만의 버킷리스트 여행지와 일정을 공유하고 트래블버킷 알림 서비스에 응모한 고객 5400명을 추첨해 최대 1만 하나머니를 적립해 준다. 트래블버킷 알림 서비스는 환전 정보, 여행 특가 정보, 해외여행 이벤트 등 해외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준다.
오는 9월30일까진 ‘하나카드와 함께 해외여행’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외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2만 하나머니를 적립받을 수 있다. 파리올림픽을 기념해 하나비자(VISA) 제이드카드로 30만원 이상 해외 결제시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올림픽 공식 토트백을 증정한다. 오는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일본 돈키호테에서 트래블로그(체크·신용)카드로 1만엔 이상 결제시 1만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신규 론칭한 트래블버킷은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트래블로그에 이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해외여행 서비스 혜택을 드리고자 기획했다”며 “향후 하나카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