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화정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VIP+(플러스) 고객 초청 세미나 'VIP+ 인사이트 포커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VIP+는 미래에셋증권 엠스톡(M-STOCK)을 이용하는 VIP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VIP+ 멤버 150명을 초청하는 이번 세미나에 무려 2000명 이상이 참여 신청을 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미래의 도전, 오늘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열린 VIP+ 인사이트 포커스는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부동산 투자와 노후준비 등 실질적인 미래 전략을 제시하는 자리였다. 인구학적 측면에서의 글로벌 시장과 투자 방향성을 제시한 조영태 서울대학교 교수에 이어 부동산 및 노후 자산관리 등 미래에셋증권 특강이 진행됐으며 김동환 이브로드캐스팅 의장이 이끄는 패널 대담에서는 고객들의 질문 참여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허선호 미래에셋증권 부회장은 이날 환영 인사에서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미래에셋의 대응전략으로 ▲글로벌 투자 기회 확장을 통한 글로벌 혁신상품 소개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 ▲지속 가능한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고객과 함께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VIP+ 론칭을 기념함과 동시에 올 초 진행했던 VIP+ 서베이에서 1만여 건 가까이 접수된 고객 의견 중 일부를 반영해 기획됐다. 향후에도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풍부하고 심도 있는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은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인사이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고자 지난해 10월 M-STOCK 앱에 VIP+(플러스) 서비스를 론칭했다. 특히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를 VIP+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데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지자 올 4월부터 VIP 고객이 희망한 정보를 담은 채널을 10개로 확대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콘텐츠 창작자와의 이색 세미나도 준비 중이다. 또한 오는 6월에는 '투자+' 메뉴를 추가 오픈하고 VIP+ 멤버만의 차별화된 투자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