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3조원' 팔았다…훨훨 나는 다이소

다이소가 지난해 3조원 매출과 2000억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종로구에 있는 한 다이소매장. 사진=조용준 기자 jun21@

아성다이소는 12일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4604억원, 261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7.5%, 9.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연간 매출은 2021년 2조6000억원에서 2022년 2조9000억원으로 증가한 데 이어 지난해 3조원을 넘었다. 영업이익은 2021년 2838억원, 2022년 2393억원이었다. 지난해 기준 매장 수는 1519개, 직원 수는 1만2000여명이다.

다이소는 "오프라인 소비 회복세와 소비 양극화 트렌드로 가성비 제품 수요가 증가했다"며 "브랜드 화장품과 실용적인 의류 품목 확대 등 전략 상품의 인기와 시즌·시리즈 상품 매출이 안정적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다이소는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기초 및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8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소는 지난해 12월 중순 기존 다이소몰과 샵다이소를 통합한 새로운 다이소몰을 열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익일배송 서비스 등 온라인 영업도 강화했다.

산업IT부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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