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수록 적자' 단종…중형車 수급난에 쏘나타 택시, '중국산 역수입'한다

수익성 악화로 국내 공장선 단종
택시업계 반발 커지자 '역수입'

현대자동차가 중국에서 '쏘나타 택시'를 수입할 예정이다. 국내 공장에선 중형 택시 생산이 중단됐기 때문이다.

국내에선 단종된 쏘나타 택시 모델 [이미지출처=현대자동차]

13일 '연합뉴스'가 현대차 노조 소식지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현대차는 중국 현지 공장에서 쏘나타 택시를 생산한 뒤 국내로 들여올 방침이다.

쏘나타 택시는 과거 현대차 아산 공장에서 생산됐다. 그러나 수익성 악화로 인해 만들수록 오히려 적자를 보면서 올해 7월 단종된 바 있다.

문제는 쏘나타 택시 단종 이후 국내 택시업계에서 중형 차량 수급난을 겪게 됐다는 데 있다. 결국 택시업계의 반발로 인해 현대차는 중국 베이징 공장의 쏘나타 택시(DN8 모델)를 국내로 들여와 판매하기로 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미 국내 현대차 공장은 친환경차 등 신모델 수요로 인해 생산능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그래서 중국 공장에서 수입하는 방식으로 지속 가능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슈2팀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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