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현희 '벤틀리 도로 가져가시라…세상 시끄럽게 해 죄송'

남현희 측 공범 의혹 재차 부인
"누구보다 철저히 이용당했다"

남현희가 전청조에게 선물 받은 것으로 알려진 벤틀리 차량. 선물을 받은 뒤 남현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선물받은 소식을 알렸다. [사진=남현희 인스타그램]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가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의 사기 혐의 공범 의혹을 재차 부인하며 "세상을 시끄럽게 해 부끄럽고 죄송하다"고 밝혔다.

2일 남 씨 법률대리인은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전 씨 등에게 시끄럽게 맞대응하기보다 조용히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모든 증거를 수사기관에 제출하겠다"고 했다.

인터뷰_펜싱 스타 남현희./김현민 기자 kimhyun81@

또한 남 씨는 범행 공모 의혹에 대해서는 "세상을 시끄럽게 만들어 진심으로 부끄럽고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다만, 범행에 공모했다는 의혹에 관해서는 "공범이 아니다"라며 "누구보다 철저히 이용당했고 마지막 타깃이 되기 직전 전 씨의 사기 행각이 들통난 것"이라고 반박했다.

전 씨가 남 씨에게 선물했다는 3억 원이 넘는 벤틀리 차량과 관련해선 "벤틀리는 전 씨가 깜짝 프러포즈 선물이라며 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전 씨는 체포 전 진행한 언론 인터뷰에서 "남 씨가 벤틀리를 타고 싶어해서 현금으로 구매했다"며 "(사기) 피해자 돈으로 산 게 맞다"고 범행을 일부 인정한 바 있다.

남 씨 측은 이에 대해 "뒤늦게 전 씨 사기 행각을 알고 차량 등을 즉각 돌려주려 했지만, 상황이 복잡해 방법을 고민하다가 더 큰 오해를 사게 됐다"고 해명했다.

전 씨에게 직접 차량을 돌려주지 못한 이유에 대해선 "처음엔 그러려고 했지만 전 씨가 도피 중이어서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었다"며 "차량을 돌려줄 경우 공범 누명을 쓸 우려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해자에게 직접 물건을 돌려주거나 팔아서 돈으로 지급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선 "남 씨는 피해자 규모, 피해자별 피해액 등을 전혀 알지 못해 직접 물건을 넘길 수 없었다"며 "매각의 경우 몰래 팔아 대금을 은닉하려 한다는 오해를 살 것이 두려워 그러지 못했다"고 밝혔다.

남 씨의 법률 대리인은 "(남 씨가) 현재 전 씨와 관련한 모든 물건을 당장 처리하고 싶어 한다"며 "벤틀리 차량 등 전 씨 관련 물건은 이날 경찰에 압수해 갈 것을 정식으로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를 받는 전 씨는 3일 영장실질심사를 받는다.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밤 결정될 전망이다.

전 씨가 강연 등을 하면서 알게 된 이들로부터 투자금 명목으로 돈을 가로챘다는 고소·고발을 접수해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지난달 31일 전 씨를 체포했다.

경찰이 지금까지 파악한 피해자 수는 15명으로, 피해 규모는 19억원 이상이다. 이 과정에서 남 씨가 전 씨 범행을 공모 또는 방조한 것 아니냐는 의혹과 함께 남 씨가 전 씨로부터 선물 받았다는 벤틀리나 명품 가방 등을 피해자들에게 돌려줘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또한 유튜버 '카라큘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전청조의 마이바흐는 누구 소유일까?'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마이바흐로 알려졌던 전 씨의 벤츠 S클래스 차량 실소유자가 남 씨라는 사실을 공개했다.

자동차등록원부상 해당 차는 2022년 3월 벤츠 파이낸셜 코리아라는 리스 회사 명의로 출고됐다. 그러나 카라큘라에 따르면 이 차량의 계약자와 실소유자는 남 씨며, 지금까지 소유자나 계약자의 변경은 하지 않은 상태다.

카라큘라는 해당 차량이 세간에 알려진 것과 달리 마이바흐가 아니라 벤츠라는 사실도 밝혔다. 해당 차량의 정확한 모델명은 '벤츠 S450 4MATIC(포매틱)'이다.

카라큘라는 "전 씨는 짝퉁 마이바흐인 걸 알고 탔을까. 전 씨가 짝퉁 마이바흐로 만든 걸까"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제 개인적인 견해이고 추리"라고 전제한 뒤 "남 씨가 자신의 전남편과 함께 구입했던 벤츠 S클래스를 짝퉁 마이바흐로 만들어서 전 씨에게 '내 거 줬으니까 벤틀리를 사달라'고 했을 거 같다"는 추측을 하기도 했다.

이슈2팀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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