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가전]가습기의 계절…우리집은 초음파식? 가열식?

오늘의집 가습기 데이터 분석
가습기 검색량 300%, 판매량 459% 늘어

가을이 깊어지며 일교차가 커지고 날씨가 건조해졌다. 가습기의 계절이다. 오늘의집에서 1일부터 보름간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습기' 키워드 검색량은 9월 중순과 비교해 300%가량 증가했다.

특히 '가열식 가습기'의 검색량이 약 390% 증가하며 높은 관심을 얻었다.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가열해 발생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살균 효과로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 따뜻한 가습이 가능해 실내 온도를 높여 난방 효과까지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오늘의집 내 가습기 상품 판매도 호조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가습기 상품 거래액은 459% 늘었다.

다양한 가습기 유형 중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유형으로 '초음파식'도 있다. 진동을 통해 물방울을 튕겨 습도를 높이는 방식이다. 지난해 오늘의집 가습기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초음파식 가습기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가열식 가습기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으며 3위는 초음파식과 가열식을 결합한 복합식 가습기가 차지했다.

오늘의집은 다양한 생활 노하우 콘텐츠를 통해 가습기 유형별 비교부터 구매 가이드, 가습기 청소법까지 고객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제공한다. 또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실제 구매 고객의 사용 리뷰나 실내 인테리어 배치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