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1인가구 가을엔 ‘걷자’ 걷기 챌린지 ‘도전’

금천구, 1인가구 걷기 도전 ‘1로걸어 가을속으로’ 진행
10만 보 달성 및 3회 이상 걷기 인증 과제 달성하면 상품 받을 수 있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 1인가구 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10월 한 달간 1인가구 걷기 대회 ‘1로걸어 가을속으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로걸어 가을속으로’는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 1인가구 주민에게 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게 하고, 1인가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다.

참여 대상은 금천구에 거주하는 1인가구 100명(선착순 모집)이다.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9월 27일까지 금천구 가족센터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 안내-프로그램 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전 과제는 ‘10만 보 걷기’와 ‘3회 이상 걷기 인증’ 두 가지다.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10만 보를 걸어야 한다. 단 1일 최대 걸음은 7,000보만 인정된다. 또한 1인가구 네이버 밴드에 걸음 수가 나오는 화면을 3회 이상 인증해야 한다.

두 가지 과제를 모두 달성하면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참여자들은 1인가구 밴드에서 다양한 1인가구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1인가구 주민이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주민들께서는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가족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금천구가족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자체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