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터 화장품 콧구멍에 넣고 '낄낄'…日유튜버 명동 '만행'

누리꾼 "이건 정말 끔찍한 일" 비판
'혐한' 자극하는 콘텐츠도 종종 제작해

일본인들을 상대로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들이 화장품을 콧구멍에 넣는 등 예의에 어긋난 행동을 보여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9일 한국인과 일본인 남성 듀오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떡볶이 사무라이'에는 '한국에서 1만엔을 사용하면 얼마나 즐길 수 있는지 검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에서 두 사람은 서울 명동을 방문해 길거리 음식과 로드숍 등을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다.

콧구멍에 집어 넣은 눈썹 펜슬을 테스트하는 유튜버들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떡볶이와 사무라이']

이들은 코로나19 이후 다시 관광객들이 찾기 시작한 명동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소개했다. 일본 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10원빵과 닭고기꼬치 등 먹거리를 체험하고, 의류와 화장품 등을 쇼핑했다.

문제는 한 화장품 전문점에 방문하면서 불거졌다. 이들은 장난을 치며 테스트를 위해 배치해 놓은 눈썹 펜슬을 콧구멍에 집어넣어 놓으며 "여기, 여기"라고 말했다.

긴 시간 동안 콧구멍 안에 넣은 것은 아니지만 이들은 콧구멍에 넣은 화장품을 다시 손등에 그리며 테스트를 이어갔다. 이후 영상을 본 사람들을 중심으로 비판이 이어지자 문제의 장면은 사과 없이 편집됐다.

하지만 틱톡 등에서는 여전히 이들이 장난스럽게 테스트용 눈썹 펜슬로 불결한 행위를 하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영상을 본 한 누리꾼은 "저들이 코에 넣은 테스터를 관광객과 손님들이 사용할 수 있다"며 "이건 정말 끔찍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들 유튜브 채널은 '한국에서 오타니 쇼헤이가 얼마나 유명한지 물어보니', '한국인이 K팝 아이돌 음악을 듣지 않는 이유' 등의 제목으로 한국에 거주하는 일본인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다만 '한국인인 제가 받은 반일 교육의 모든 것', '한국에서 만난 반일 운전자의 발언이 너무 심했기 때문에 모두 공개한다' 등 '혐한' 감정을 자극하는 콘텐츠 등도 만들며 논란을 자처하고 있다.

이슈2팀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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