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보건의료 연구과제 공모…2000만원 이내 지원

KMI한국의학연구소 연구과제 공모.[사진제공=KMI]

KMI한국의학연구소는 '2023년도 KMI 연구과제 공모'에 참여할 연구기관을 이달 말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KMI는 의학 발전과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예방의학(건강검진 등), 임상의학 및 기초의학 전반에 대한 연구 수행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기관당 2000만원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국·공립 연구기관 ▲민법 또는 다른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법인의 연구기관 ▲고등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대학교의 연구기관 ▲기타 의학 분야 연구 개발 관련 기관 등으로 KMI 소속 전문의 또는 연구원과의 공동연구를 권장한다. KMI 연구자가 포함된 연구는 KMI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연구 수행기관은 KMI 연구위원회의 심사 후 최종 선정된다. 지원은 KMI 홈페이지에서 연구과제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중 연구 수행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방 4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주 서귀포시에 검진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다.

바이오헬스부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