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일회용 쇼핑백 줄이기 캠페인

연간 45톤 쓰레기 절감 기대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에서 직원들이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온라인몰에서 면세품 구매 시 일회용 쇼핑백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리그린 픽업 캠페인은 공항 인도장에서 면세품을 수령할 때 발생하는 일회용 포장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시행됐다. 고객이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 결제 단계에서 일회용 쇼핑백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공항 인도장에서 쇼핑백에 담지 않은 면세품을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한다.

지난 9월 시범 운영 이후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첫 달 한자릿수에 불과했던 고객 참여율은 세 달 만에 40%를 넘었다. 해외여행이 정상화 될 경우 연간 약 45톤의 일회용 쇼핑백 쓰레기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통해 절감된 일회용 쇼핑백 금액만큼 상생 기금을 추가로 적립해 매년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브랜드 리그린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보호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일회용 쇼핑백 사용 절감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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