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규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업무매뉴얼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일선 학교에 배포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업무매뉴얼 영상 콘텐츠를 제작 배포했다.
경기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업무매뉴얼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이용자의 업무매뉴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영상 콘텐츠 형식의 학교 업무매뉴얼 제작을 추진, 최근 완성해 일선 학교에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영상 콘텐츠 주제는 '미래교육을 지원하는 교육행정'으로 민선 5기 경기교육 정책과 최신 교육행정 업무 관련 제도, 지침, 법령 등 총 8편(교무학사 4편, 행정 4편)으로 제작됐다.
교무학사 분야는 ▲교원의 복무와 근무 ▲교원의 휴가 ▲청원휴직 ▲직권휴직, 행정 분야는 ▲담장 밖 재산관리 ▲나라장터 공고 입력 ▲K-에듀파인 수입 ▲신설학교 개교 준비 등을 담았다.
영상 콘텐츠는 공문을 통해 각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전달됐다.
경기교육청 e-DASAN현장지원 누리집에서도 볼 수 있다.
김광섭 경기교육청 사립학교지원과장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라 기존 텍스트 형식의 업무매뉴얼을 보완하고, 현장 담당자의 업무 이해와 역량을 높이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미래지향적인 교육행정 체계를 구축하고, 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