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타바론 협업 수제맥주 출시 …'차의 향미 살렸다'

얼그레이·루이보스 밀크티도 판매

편의점 CU에서 모델이 타바론 맥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U는 타바론과 손잡고 차의 향미를 살린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타바론은 차의 낙원이라는 의미로, 뉴욕 맨하탄에서 시작해 세계 각지에서 선별된 프리미엄 잎차를 다루는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크림슨 선셋’과 ‘애프터 블랙’ 등 2종이다. 타바론 크림슨 선셋은 밀맥주에 과일차를 가미해 만든 에일맥주로 사과, 오렌지의 은은한 과일향과 달콤한 맛으로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애프터 블랙은 인도네시아 블랙티를 활용해 만든 라거 스타일의 맥주로 깊은 풍미와 청량감을 강조했다. 타바론의 티 소믈리에와 곰표 밀맥주를 만든 브루마스터가 협업해 개발한 것으로 타바론 차 원재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맛과 대중성을 갖췄다.

타바론 맥주는 출시 직후 4캔 1만1000원 행사를 진행하며, 다음달에는 금·토요일에 인기 수제맥주를 4캔 1만원에 판매하는 비어데이 행사도 적용된다.

타바론 티가 직접 개발한 원료를 활용한 ‘얼그레이’와 ‘루이보스’ 밀크티 2종도 내놓는다. 국내산 원유 함량이 65%에 달해 일반 RTD(Ready To Drink) 상품 대비 고소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며 100% 유기농 사탕수수인 고이아사 설탕을 활용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 상품들은 차 제조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원재료를 활용해 개발한 것으로 타바론 마니아를 비롯해 차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고객 반응을 살펴 상품군 확대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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