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한국의 맛 ‘보성녹돈 버거’ 선봬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한국맥도날드는 30일 신메뉴 ‘보성녹돈 버거’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고품질의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창녕 갈릭 버거’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는 전남 보성의 녹차잎 사료로 충청 지역 농장에서 키워낸 ‘보성녹돈’ 패티가 담긴 보성녹돈 버거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보성녹돈은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우며 잡내를 최소화한 국내산 프리미엄 돈육으로, 타 돈육에 비해 비타민 B1, 리놀렌산의 함량이 높으며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다. 맥도날드는 보성녹돈의 장점을 극대화해 영양과 육즙이 꽉 찬 113g의 두툼한 패티로 재탄생시켰다.

보성녹돈 버거에는 돼지고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아삭한 식감의 양배추와 생으로 먹어도 순한 적양파가 더해졌다. 신선한 토마토와 깊은 고기의 풍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베이컨이 포함돼 풍성한 맛을 낸다. 특히 양배추와 적양파, 토마토는 전량 국내산이 사용돼 한국의 맛을 더욱 살렸다.

보성녹돈 버거와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매콤하고 진한 ‘스파이시 치즈 소스’는 꾸덕한 체다 치즈와 담백한 그라나파다노 치즈의 조합에 알싸한 카옌 페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한 맛을 더해 치즈 특유의 풍미와 깔끔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최현정 한국맥도날드 총괄 쉐프 이사는 “앞으로도 고품질의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고객들에게는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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