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인시그니아 반포’ 6월 분양

- 선호도 높은 반포생활권 노른자위 입지… 명문 학군·교통망·생활 인프라 완비
- 9호선 구반포역 인근 역세권 입지… 올림픽대로·강변북로 등 간선도로 이용 편리

현대엔지니어링은 국내 대표 부촌 중 하나인 서울 반포생활권, 서초구 방배동 일원에서 고급 오피스텔을 이달 중 공급할 예정이다.

‘인시그니아 반포’는 지하 5층 ~ 지상 20층 2개 동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59 ~ 144㎡ 총 148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6실 ▲84㎡ 108실 ▲펜트하우스 타입 (119㎡ 2실·144㎡ 2실) 4실 등이다. 최근 강남 지역에 공급된 오피스텔 대다수가 1룸 구조의 소형 위주인 것과 달리, 3 ~ 4인 가구도 거주할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인시그니아 반포’ 는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반포생활권에 들어선다. 반포동 일대는 한강·반포한강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한데다,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 ? ‘아크로리버파크’ 등 리딩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전통의 고급 주거타운이다. 학군·교통·생활·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다. 실제, 정·재계 인사 및 유명 연예인 등 고소득 자산가들이 다수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지명 ‘인시그니아 반포’ 는 휘장을 뜻하는 영어 ‘인시그니아 (INSIGNIA)’ 와 ‘반포’ 가 결합된 것으로, 도심의 상징적인 위치에서 시티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럭셔리 주거 브랜드를 의미한다.

단지명에 걸맞은 주거환경은 ‘인시그니아 반포’ 의 특장점이다. 특히, 명문 학군으로 대표되는 교육 인프라가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서래초를 비롯, 세화여중·세화고·세화여고 등이 위치해 있고, 국립중앙도서관·반포도서관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반포 학원가도 반경 약 2km 내 자리하고 있는 등,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도보 거리에 서울 지하철 9호선 구반포역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여의도·고속터미널·선정릉·종합운동장 등지로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 가능하다. 또한, 반포대로·사평대로·신반포로 등을 통해 강남 전역으로의 이동이 간편하며, 올림픽대로·강변북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있고, 반포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서래마을 카페거리 등 쇼핑 및 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이밖에, 반포종합운동장·서초구민체육센터 등도 가까워, 입주민들이 산책이나 여가활동을 즐기기에 용이하다.

배후수요도 눈길을 끈다. 대법원·대검찰청·서울고등법원·서울고등검찰청·서울지방법원·서울중앙지방검찰청 등 공공기관이 집적돼 있는 서초동 법조타운이 가까워, 고소득 전문직의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높은 미래가치도 지녔다. 단지 주위로 ‘반포 디에이치 클래스트’를 비롯, ‘래미안 원펜타스’·‘프레스티지 바이래미안’ 등 다수의 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이다. 향후 8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보여, 수요 유입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이 예상된다.

‘인시그니아 반포’는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 위주로 구성되며, 3룸 구조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다. 또한, 2.6m의 천장고 설계와 2면창 설계·오픈 주방형 구조 등을 통해 채광과 퉁풍 효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탁 트인 개방감도 연출했다. ‘티엠 이탈리아’를 비롯, ‘넥서스’·‘제시’·‘콜러·‘밀레’·‘팔멕’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고급 가구 및 가전이 적용된다.

각종 편의시설도 갖춰진다. 골프연습장·피트니스·GX룸·세탁실·멀티룸·프라이빗 스튜디오 등 고급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또한, 강남 내 기 공급된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호실당 1.34대의 차량 주차가 가능한 100% 자주식 주차공간이 마련되며, 원활한 차량 통행과 입주민들의 승하차가 용이한 호텔식 드롭오프존도 조성된다.

규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덜한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대출 및 재당첨 제한 등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 ‘인시그니아 반포’는 고급 주거타운으로 평가받는 서초구에서도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반포생활권에 들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자산가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내외부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등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인시그니아 반포’는 갤러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마케팅부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