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지원' 사회적기업 '전주비빔빵' 美 항공직배송 판매시작

'천년누리' 장윤정 대표 "우리 농산물로 세계 입맛 잡는다"

사회적기업 ㈜천년누리의 장윤영 대표(왼쪽 세 번째)와 직원들이 대표 상품인 전주비빔면을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천년누리가 우리 농산물로 만든 '전주비빔빵'을 미국에 항공 직배송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천년누리는 우리 농산물을 미국에 파는 온라인쇼핑몰 '울타리몰'을 통해 전주비빔빵 4000개를 팔 예정이다. 울타리몰이 '지역명물' 코너를 만들었고 전주비빔빵이 첫 상품으로 뽑혔다. 전주비빔빵이 울타리몰에 입점하면 소비자들이 몰에서 상시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천년누리는 한국 전통의 맛을 미국에 알림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천년누리가 만든 전주비빔빵.(사진제공=SK이노)

천년누리는 전주비빔밥을 빵에 담은 전주비빔빵과 전주초코파이, 전주떡갈비빵 등을 만든 사회적기업이다. 우리 밀과 쌀로 만든 제품을 팔아 농민 소득 창출에 기여해왔다. 노년층 등 취약 계층을 고용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왔다. 미국에 진출하면서 더 큰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받는다.

천년누리는 전라북도 전주시 친환경 농업단지 햇농산물 등으로 만든 '전주비빔면'이 유기농 전문 마켓 '초록마을' 전국 500여개 매장에 입점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전주비빔면은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 기술지원을 통해 100% 식물성 원료로 개발된 비건(채식주의자) 제품이다.

장윤영 천년누리 대표는 "우리나라의 안전한 농산물로 만든 전주비빔빵과 전주비빔면이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사회적가치를 지속 창출하고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