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명품화장품 '뷰티 꿀팁' 전수…'뷰티클래스' 실시

버버리뷰티 신제품 시연·메이크업 방법 비대면 라방 전수'라프레리의 뷰티클래스' 후 라프레리 한달 매출 약 3배 증가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신라면세점이 코로나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글로벌 명품 화장품 업체와의 라이브 방송을 확대한다.

신라면세점은 30일 신라TV를 통해 '버버리뷰티'의 뷰티클래스를 연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7월과 10월 '라프레리', 지난 9월 '구찌뷰티'에 이어 올해만 4번째 명품화장품의 뷰티클래스를 선보인다.

비대면 뷰티클래스는 코로나19로 장기 불황인 면세와 화장품 업계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과 매출 증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라면세점이 지난 7월 '라프레리' 뷰티클래스를 진행한 후 해당 브랜드의 한 달 매출은 방송 전과 비교해 약 3배 신장했다. 뷰티 브랜드들과 고객들의 뷰티클래스 추가 진행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30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버버리뷰티와 함께하는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전 레인보우 멤버인 조현영과 신라면세점 리뷰 사이트인 팁핑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아우라M의 진행으로, '버버리뷰티'의 신제품 '키세스 매트 립스틱' 소개와 제품 시연, 퀴즈 이벤트 등의 순서로 실시된다. 라이브 방송은 신라면세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접속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을 시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에서 '버버리뷰티'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만원을 지급하며 라이브 방송 중 퀴즈 정답을 맞추는 고객 3명과 실시간 방송 중 질문을 가장 많이 한 고객 3명에게는 '버버리뷰티'의 립스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