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휴머노이드 로봇 '테슬라 봇' 공개 (속보)

19일(현지시간) 테슬라 AI(인공지능) 데이에서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봇'을 공개하는 모습 [사진출처=테슬라 유튜브 캡처]

[아시아경제 김수환 기자]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가 자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휴머노이드 로봇(인간형 로봇)인 '테슬라 봇'을 공개했다.

19일(현지시간) 머스크는 이날 열린 '테슬라 AI(인공지능) 데이'에서 테슬라 봇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테슬라 자율주행차에 활용되는 자체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했다"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내년 쯤 테슬라 봇의 프로토타입(시제품 나오기 전의 제품 원형)을 공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테슬라의 자체 인공지능 기술의 개발 현황을 공개하는 AI 데이에서 머스크는 "테슬라 봇은 스스로 마트로 이동해 장을 보러 갈 수도 있다"며 "테슬라 차에 담긴 모든 기술이 총동원됐다"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테슬라 봇에는 8개의 카메라와 테슬라 차에 탑재된 오토파일럿 시스템이 들어가 있다"며 "테슬라 봇은 반복적이면서 위험한 작업을 인간 대신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이어 "테슬라는 틀림 없이 세계 최대의 로봇 회사"라고 강조했다.

김수환 기자 ksh2054@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국제부 김수환 기자 ksh205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