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국회의원, 서구지역 공원 관련 특별교부금 10억 확보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송갑석 더불어민주당(광주서구갑) 국회의원은 11일 행정안전부로부터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어린이공원 정비사업 5억 원, 상무시민공원 등 쿨링포그(미세 물입자 분사장치) 설치 5억 등 총 10억 원의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내방어린이공원은 조성된 지 30여 년이 지나 노후화가 심각해 어린이공원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특교 확보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원으로 탈바꿈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내방어린이공원은 공원 내 구립어린이집까지 이전해 청소년 우범지대화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가 높아 치안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원정비사업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송 의원은 공원 쿨링포그 설치와 관련해 “쿨링포그는 유동인구가 많은 공원 및 지하철역 등에 설치될 예정”이라며 “시민들을 폭염과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키기 위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