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산업은행 보증 대한항공 발행예정채권 'Aa2' 등급 부여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세계적인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한국산업은행(Aa2/P-1 안정적)의 보증 아래 대한항공이 발행할 예정인 미 달러화 표시 선순위 무담보 채권에 신용등급 'Aa2'를 13일 부여했다고 14일 밝혔다.

무디스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번 조달 자금을 일반 기업 운영자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산업은행이 해당 채권에 대해 무조건적이고 취소 불가능한 지급보증을 제공함에 따라 동 채권에 부여된 Aa2 신용등급은 한국산업은행의 'Aa2(cr)' 장기 거래상대방위험평가를 토대로 평가됐다.

거래상대방위험평가는 은행의 제3자에 대한 지급보증을 포함해 거래 상대방으로서의 의무, 계약상 의무에 대해 채무불이행이 발생할 가능성에 대한 무디스의 의견이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기준 운영 항공기 169대(여객기 146대, 화물기 23대)를 국내외 44개국 125개 도시에서 운항 중이다.

산업은행은 지난해 말 기준 자산 260조1000억원(2339억 달러)을 보유한 국책은행이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