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글로벌페이 체크카드·외화다통화예금 모바일 가입 서비스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KEB하나은행은 '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에 대해 7일부터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규 가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 인증을 통해 하나원큐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이용해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은 원화, 외화 통장이 동시 개설되어 원화통장으로 입금 시 전신환 매도율로 자동 환전되어 외화통장에 입금되는 글로벌페이카드 전용 결제를 위한 보통예금 통장이다. 해외 ATM 기기에서 인출이 가능하고 해외 아멕스 가맹점과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페이카드를 통해 결제금액의 1.0~1.5%가 부과되는 해외사용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으며 사용하는 환율 역시 사용 시점이 아닌 입금 시점 환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외화다통화예금은 하나의 계좌로 여러 통화를 동시에 거래할 수 있는 외화 입출금 통장으로 27개 통화 중 10개의 통화를 하나의 대표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환율 변동 리스크와 현찰 소지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하는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바일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하나은행은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손님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