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입시 기본용어, 정시 지원전략, 수능채점 결과 자료분석법 등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복잡하고 이해하기 힘든 대학 입시! 이제는 쉬워진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아이 입시는 우리 손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을 통해 학부모들이 대입전형 및 관련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험생 자녀들에게 알맞은 대입전략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려고 마련됐다.

구는 현재 선착순으로 참가자 50명을 모집 중이다. 동대문구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 전화(2127-5085, 5063)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4일부터 7월23일까지 매주 화요일 11시 총 8회차에 걸쳐 동대문구청 9층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진행된다.

1회차부터 4회차까지는 대학미래연구소 이재진 소장이 ‘대학입시의 기초와 정시모집의 모든 것’을 주제로 △정시 용어의 이해 및 정시 지원전략 △수능채점 결과 자료분석 △정시 대학별 환산점수 연구 등에 대해 강의한다.

5회차부터 마지막 8회차까지는 패스플러스 융합입시연구센터 이용언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수시모집의 모든 것’을 주제로, △대입전형 구조 개편방안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 △학교생활기록부의 실제 사례와 분석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법 △수시지원 컨설팅 사례 연구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구는 이번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을 통해 지역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보다 효과적인 대입 준비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교육에서 배우는 내용이 학부모님들의 자녀 진학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대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