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위한 A부터 Z까지...!'

구로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구로구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창업아카데미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창업 준비절차와 창업가 정신 ▲상권 입지분석 및 활용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사업자가 알아야 할 세무·노무관리 ▲온라인 마케팅과 홍보전략 ▲창업자금·보증지원제도 등 창업에 관련된 내용 전반을 주제로 수업이 이어진다.

교육기간은 25, 26일 이틀간이며 구청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 등 100명이다. 수강을 원하는 이는 22일까지 구로구청 홈페이지 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되며 수강료는 무료.

교육 이수자에게는 서울시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 시 필요한 수료증이 교부된다.

구로구는 하반기 중 검색사이트, 블로그 등을 활용한 SNS 마케팅 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지역내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자생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민경제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구로구 지역경제과 860-285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