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화정기자
1일 K Car(케이카) 오산동탄점에서 최현석 사장(오른쪽 끝)과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SK엔카직영에서 새로운 브랜드 K Car로 변경을 공식 선포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국내 최대 오프라인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엔카직영이 K Car(케이카)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1일 밝혔다.에이치씨에이에스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K Car는 이날 오산동탄 직영점에서 최현석 사장과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 선포식을 열었다.새로운 브랜드 K Car는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중고차 매매사업에 대한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전국 직영점을 매개로 한 소비자 접점을 강화, 중고차 시장 선도 기업의 입지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개발됐다. 브랜드명을 대표하는 ‘K(케이)’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등을 의미하는 영문 이니셜로, 지난 18년간 중고차 매매사업을 키워 온 기업의 노하우를 이름에 그대로 담아내고자 했다.이에 따라 중고차 직접 매입·판매 기능은 'K Car 내차팔기, 내차사기' 서비스로, 전국 29개 오프라인 매장은 ‘K Car 직영점’, 기존의 온라인 원격 구매 서비스 홈엔카는 ‘홈서비스’로, 경매사업은 ‘K Car 옥션’으로 각각 명칭이 변경됐다.또한 직영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입 가능한 보증 서비스 EW(엔카워런티)는 ‘KW(케이카워런티)’로 명칭이 변경됐으며 기존 가입 고객은 변동 없이 보증 기간 내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향후 K Car의 모든 서비스는 이전과 같이 동일하게 유지되며 100% 실매물과 전문 차량평가사를 통한 중고차 직접 거래가 가능한 직영점은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직영 중고차 매매 시스템을 소비자 중심으로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최현석 K Car 사장은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다가서기 위한 출발선에 섰지만 중고차를 직접 매입, 판매한다는 기존 직영 사업의 큰 틀은 변함이 없다”며 “그동안 자사 서비스를 믿고 이용해 준 소비자와 앞으로 K car를 만나게 될 소비자 모두에게 중고차 시장에서 겪어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판매,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