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고양, 가족단위 고객 위한 '푸드컬쳐' 공간 선보인다

스타필드 고양 1층 고메스트리트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다음달 개점 예정인 신세계그룹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에 '푸드컬쳐(Food Culture)' 공간이 들어선다.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식음료 시설을 음식과 문화가 공존하는 푸드컬쳐 공간으로 꾸미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스타필드 고양 식음료 시설은 수도권 서북부 상권 최대 규모로 예고됐다.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PK키친, 기타 공간 등 총 4가지 콘셉트와 테마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우선 스타필드 고양 1층에 2800㎡(850평) 규모로 들어설 고메스트리트는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구시가지의 모습을 재현했다. 거리의 동상, 구시가지의 가로등, 유럽풍 문양, 행잉사인 등이 배치됐다. 특히 고객들이 현지 분위기를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도록 에딘버러와 런던을 오가던 영국 최초의 증기 기관차 플라잉스코츠맨을 실사 사이즈에 가깝게 구현했다. 고메스트리트와 인접한 외부 공간에는 유럽의 정원을 모티브로한 1650㎡(500평) 규모 유럽식 정원을 조성한다. 잔디광장과 연못, 벽천, 테라스 가든 등을 배치하고 일년 내내 계절별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고메스트리트에 들어서는 식음료 매장도 엄선했다. 미국 가정식과 크래프트 비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레스토랑 '데블스다이너'가 1호점을 낼 예정이다. 아울러 뉴욕 수제버거 '쉐이크쉑'이 수도권 서북부 첫 매장을 선보인다. 타이누들 전문점 '소이연남', 팥빙수 전문점 '동빙고', '의정부 평양면옥', '루이' 등도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스타필드 고양 3층 4950㎡(1500평) 규모의 잇토피아는 트렌디한 20~30대,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주로 이용할 수 있게 만든 공간이다. 중세 유럽의 온실(오랑주리)·유럽의 레스토랑 거리를 연출한 웨스턴키친, 홍콩 거리를 본뜬 리틀차이나타운, 놀이동산을 묘사한 플레이그라운드 등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된다. 지하 1층 1490㎡(450평) 규모 PK키친은 영국의 가장 오래된 전통시장 버로우마켓을 연상케 한다. 트레이더스, PK마켓 이용 고객들에게 대중적인 간편식사를 제공한다.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PK키친 외에 스타필드 고양 곳곳에 다양한 디저트·식음 공간이 문을 열 예정이다.오종탁 기자 ta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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