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열풍의 주역 '애드박스', 모바일 MMORPG '아덴' 캠페인 추가

95% 점유율의 모바일게임 유저 커뮤니티 1위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앱테크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인기 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사진=헝그리앱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모바일 MMORPG ‘아덴’으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아덴’은 1세대 MMORPG 감성을 담은 오픈필드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모바일 MMORPG다.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더욱 화려한 외형으로 바뀌는 변신 시스템을 비롯해 강화 시스템, 공성전, 1대1 전투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갖추었으며, 지난 19일 대규모 업데이트 ‘환생’을 통해 성장과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환생 콘텐츠를 추가해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게임은 원스토어,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현재 ‘애드박스’에서는 ‘아덴’ 외에도 '클럽오디션', ‘모바일 스트라이크’, ‘로드 모바일’, ‘문명에서다 for Kakao’,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 포커’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