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CJ E&M, 도깨비 흥행으로 4Q 광고 성장 전망'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현대증권은 12일 CJ E&M에 대해 도깨비 흥행에 따른 광고 확대가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8만6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임민규 현대증권 연구원은 "지난 2일 첫 방송된 tvN 드라마 '도깨비'의 초반 흥행이 심상치 않다"며 "역대 tvN 드라마 중 상승세가 가장 빨라 이 기세면 역대 1위 시청률도 무난해 보인다"고 분석했다.도깨비 시청률은 1회 6.3%, 2회 7.9%, 3회 12.5%, 4회 11.4%다. 역대 최대 흥행작인 '응답하라1988'은 5회만에, 2위 '시그널'은 11회만에 시청률 10%를 달성했다.도깨비 초반 흥행으로 올해 4분기 광고 성장 전망도 밝다고 예상했다.그는 "도깨비가 방영되는 금·토요일 20~21시 시간대는 지상파 주력 타이틀이 편성되는 평일 22~23시 대비 경쟁이 덜한 데다 케이블은 중간광고까지 가능해 시청률만 놓고 보면 지상파 대비 낮아보여도 실익은 더 크다"고 분석했다.이어 "지난 3분기 CJ E&M 광고매출은 일부 채널 협찬광고 감소로 전년 대비 5% 줄어드는 등 7개 분기만에 역성장해 우려를 낳았다"며 "4분기 도깨비 흥행은 우려가 됐던 광고 성장 가시성에 힘을 보탠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중국 금한령에 따른 타격은 적을 것으로 내다봤다.임 연구원은 "중국의 한류 규제 사례들은 대부분 TV에서 나오는데 CJ E&M의 중국향 드라마 수출은 온라인 동영상 업체를 상대로 해 한류 규제를 비껴간다"며 "향후 해외 전략도 현지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정치, 외교 불확실성 해소와 함께 점진적인 주가 회복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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