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민원업무 담당자 친절 직무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최근 친절 행정 실천과 신속·정확한 대국민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업무 담당자 친절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다양한 요구와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수요자 중심의 감성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국세 증명 무인 민원발급서비스 확대, 등록 외국인 체류지 변경 신고 등 외국인 민원서비스 확대 시행 상황 등을 점검했다. 특히 친절한 민원응대와 악성·고질 민원에 대한 대처 방법 등을 교육하고 애로사항 등을 상호 토론을 실시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군민과의 1차적인 접촉이 많은 일선 행정의 고객만족 서비스 실천으로 친절한 진도군을 만드는 데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도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신속·정확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를 위해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비롯 행정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는데도 주력해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를 만드는데 노력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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