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銀, 2016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지방은행 부문 1위…2년 연속 선정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전북은행은 지난 17일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실시한 ‘2016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평가에서 지방은행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39개 업종 141개 기업과 2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평가조사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대고객 설문조사와 전화모니터링을 병행해 실시됐다.전북은행 콜센터는 고객의 다양한 요청에 맞춰 신용카드, 전자금융, 대출상담, 수신 등의 업무를 제공하고, 어르신전용, 영업점전화 집중, 영어전담 상담, 원격지원 등 전문 인력을 배치해 맞춤형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올해 3월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뉴스마트뱅킹에 ‘스마트데스크’ 업무를 신설해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사고신고철회, 비밀번호변경, 수신, 전자금융 업무 등 본인확인을 스마트폰으로 진행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