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스타벅스 프레스센터점에서 모델들이 티바나 음료를 소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6일 국내 940여 매장에서 자몽 허니 블랙 티, 샷 그린 티 라떼 등을 비롯 8종의 티바나 풀 리프 티 등 다양한 음료를 선보였다. 티 전문 브랜드인 스타벅스 티바나를 론칭 후 첫 제품이다.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새콤달콤한 자몽과 꿀이 어우러진 소스와 티바나의 깊고 그윽한 풍미의 블랙 티가 조화를 이루며, 샷 그린 티 라떼는 달콤 쌉싸름한 제주산 그린 티 파우더와 깊고 진한 풍미의 에스프레소 샷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티와 커피의 색다른 조합을 느낄 수 있다. 티바나 음료로 블랙 티, 그린 티, 화이트 티, 허브 티 등 8종의 티바나 풀 리프 티 음료와 함께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티 라떼, 얼 그레이 티 라떼 등 5종의 티 라떼 음료, 티와 레모네이드의 혼합 음료인 아이스 쉐이큰 블랙 티 레모네이드, 아이스 쉐이큰 그린 티 레모네이드, 아이스 쉐이큰 패션 탱고 레모네이드 등을 준비했다.티바나는 스타벅스의 티 전문 브랜드로서 최고 품질의 다양한 찻잎과 허브 등 개성 있는 재료를 혼합해 새로운 맛과 향의 티를 선보이며 현대적인 차 문화를 전 세계에 소개해 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1971년 오픈한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1호점부터 커피, 티, 향신료 등을 판매해 왔으며, 커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티 수요에 발 맞추기 위해 1997년 티 전문 매장으로 설립된 티바나를 2013년 인수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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