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SNS 소통뱅크 '우뚝'…페이스북 40만 돌파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7월 초 페이스북 40만 팬, 카카오스토리 10만 구독자, 인스타그램 1만 팔로워를 동시 달성해 은행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최대 팔로워 수치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1년 소셜미디어(SNS) 활동을 시작해 현재 공식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3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각 채널별 성격 및 주요 이용자 연령, 성별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한다.페이스북은 신한은행 SNS의 중심채널로서 금융과 관련된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하고,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접목해 활발한 대화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카카오스스리는 3050 중장년층 주부를 주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오픈 6개월을 맞은 인스타그램은 '따뜻한 금융과 함께 만드는 우리들의 따뜻한 세상' 이란 테마로 신한은행 고객이 직접 찍고 작성한 사진과 사연을 게시하고 있다.신한은행은 SNS팬들에게 보답하고 더 활발한 소통을 약속하는 의미로 지난 21일부터 약 2주 동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400잔을 선물하는 'SNS 3개 채널 통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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