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과 실버고객 눈높이에 맞춰 핀테크 기술 접목"[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와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흥묵)는 국내 최초 스마트폰 기반의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NH콕(CoK)뱅크’의대고객 서비스를 9일부터 일반고객들을 상대로 본격운영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NH콕뱅크는 상호금융 자체 혁신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금융 서비스 5가지(조회, 송금, 결제, 대출, 금융비서)를 ‘콕콕’ 뽑아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뱅크 앱 서비스다.‘CoK’<(agricultural) Cooperatives of Korea>은 대한민국 농업협동 조합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안전성과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임직원 대상 시범서비스를 거쳐 대고객 상용서비스를 개시한다.특히, 간편송금의 경우 국내 금융권 최초로 인공지능(AI) 관문의 핵심 기술인 음성인식으로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여 농사일에 바쁜 농업인과 스마트폰 작동에 익숙지 않은 어르신 고객도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한다.강남경 본부장은 “상호금융 스마트뱅킹 고객이 1,100만명 이상 확보되면서 첨단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며“향후 NH콕뱅크에 농업의 6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농산물 유통· 결제 및 지역사회 커뮤니티 기능도 담을 계획”이라고 밝혔다.NH콕뱅크 앱은 공인인증서나 OTP없이 핀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9일부터 구글 마켓에서, 아이폰(iOS) 사용자는 22일부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