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2015년 1월부터 2월까지 생산된 아우디 Q5 일부 차량 29대에 대해 자발적인 리콜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리콜은 일부 차량에서 사고 발생 시, 사이드 에어백이 전개될 경우 인플레이터가 파손될 수 있으며 그 경우 그 파편으로 인해 운전자 또는 동승객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있어 이뤄지는 것이다. 전국 29개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2016년 4월29일부터 2017년 10월28일까지 1년 6개월 동안 실시하며 해당 고객에게는 자동차안전연구원을 통해 개별 안내문이 우편 발송됐다.아우디코리아는 2016년 4월29일 이후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기 전 1년 이내에 본 리콜과 동일한 증상으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했을 경우, 리콜 시작일인 2016년 4월29일부터 2017년 10월28일까지 유상처리 비용과 리콜 실시 비용 중 낮은 금액을 보상한다.한편 아우디 AG는 지속적인 제품 모니터링의 일환으로 내부 테스트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도중에 사이드 에어백 인플레이터 오류를 발견했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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