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우리 아이 건강한 물 습관 위한 '물쉼표시간 시즌 2' 실시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환경가전서비스기업 코웨이는 대국민 올바른 물 마시기 습관 형성을 위해 영유아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인 '물쉼표시간' 시즌2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는 오는 9월6일까지 1차 참가 신청을 받는다. 코웨이는 물 마시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든 국민들에게 올바른 물 습관을 심어주기 위한 취지로 건강한 물 마시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2013년에는 탄산음료를 즐겨 마시는 10대 청소년 대상, 2014년에는 물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인 영유아들을 위해 전국 1000곳의 유치원 및 어린이 집을 대상으로 ‘물쉼표시간’을 진행했다.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모든 연령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금년 진행되는 ‘물쉼표시간 시즌2’는 영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도 물 마시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기존 유치원 및 어린이 집 등의 교육기관에서 가정으로까지 확대한다.또한 올바른 물 습관 형성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 제공을 위해 전문 강사진이 교육기관에 직접 방문해 유아교육전문가가 개발한 ‘찾아가는 물쉼표시간’ 방문교육을 제공한다. 이 교육은 영유아, 선생님, 학부모가 모두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연동화, 체험학습 등 흥미로운 커리큘럼으로 물 마시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코웨이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물쉼표시간 운영을 위해 4주간의 교육 커리큘럼 및 물쉼표시간 노래와 율동 애니메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집에서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말하는 코밍 버튼 ▲물쉼표시간표 ▲칭찬 스티커 및 뱃지 세트 ▲코밍 컵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말하는 코밍 버튼은 재미있게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물 마시기 멘트가 나오며, 스마트폰 터치 시 NFC(근거리 무선통신)방식으로 신나는 물쉼표시간 노래 및 율동 애니메이션이 바로 재생된다.이번 ‘물쉼표시간 시즌2’는 1차와 2차로 나눠 운영되며, 1차 신청기간은 오는 9월6일까지, 2차 신청기간은 오는 9월21일부터 10월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영유아 교육기관 및 학부모는 코웨이 공식 홈페이지(www.coway.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물쉼표시간 캠페인은 참여자들이 프로그램 취지에 크게 공감하여 참여율이 매우 높으며, 진정성 있는 캠페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물 습관 캠페인 전개를 통한 온 국민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하며 라이프 케어 회사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