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세븐, 중국 수주회 통해 149억원 수주

제로투세븐 중국 독점 유통 브랜드 마마스앤파파스 수주회.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이 지난 14, 15일 양일간 중국 상하이 롱통(Long Tong)생활광장에서 2016 봄·여름(S/S) 유아동 브랜드 수주회를 통해 약 8000만 위안(약 149억원)의 수주액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주회에는 약 300여명의 중국 현지 대리상, 입점 계획 대리상, 백화점 바이어가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수주회 직전 발생한 태풍 ‘찬홈’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현지 바이어들의 방문 및 뜨거운 관심이 이어져 화제를 모았다.제로투세븐의 대표 유아동 의류브랜드의 S/S 룩은 차별화된 캐릭터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매치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밀크소재의 속옷과 바지 등 중국공략상품의 비중을 35%까지 높여 구성해 중국시장에서의 현지화에 중점을 두었고, 아이들에게 친근한 체험활동을 각 테마 별로 특성에 맞게 컨셉화해 디자인에 적용했다. 또한 브랜드의 메인 컨셉인 레드 컬러 계열의 ‘땡스쿨’ 라인의 ‘뉴본(new-born)’카테고리와 ‘미니존’의 비중을 확대했고, 데일리 스포츠룩을 강조한 스포츠라인을 새롭게 선보여 중국 대리상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중국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려는 모던 브리티시 클래식 스타일의 아동 의류 브랜드 ‘포래즈(four-lads)’의 쇼케이스도 함께 열렸다. ‘포래즈’는 지난 22일부터 열린 ‘2015 상해 국제 유아용품박람회’에도 참가해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스타일의 아동 의류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수주회에서는 중국 내 독점 판매권을 확보해 쇼핑몰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는 영국 유아전문 스토어 브랜드인 ‘마마스앤파파스(mamas&papas)’의 수주회도 함께 진행돼 더욱 성황을 이뤘다. 중국통계국(?家??局)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내 유아동복 시장 규모는 약 24조원(1500억 위안)을 넘어섰다. 올해는 약 28조원(1700억 위안)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최근 중국 위생계획생육위원회가 발표한 '두 자녀 정책' 역시 유아동 업계에는 호재다. 이동민 제로투세븐 중국법인장은 "국내 리딩 유아동 전문기업으로서 일찍이 중국에 진출해 현재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중국 내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시장상황에 따라 지속적인 차별화, 현지화를 시도한 것이 성공전략"이라며 "이미 제로투세븐은 프리미엄 유아동 의류 브랜드로 입지를 굳혀 항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중국 유아동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7년 중국법인을 설립한 제로투세븐은 최근 6년 간(2009년~2014년) 연평균 34%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 중국 전역의 250개 주요 매장을 운영 중이며 백화점 위주의 매장전개, 조직 및 파트너 현지화, 브랜드 포지셔닝의 차별화를 통해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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