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만세 '삼둥이', 포스코건설 모델된 이유가?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한 삼둥이 대한·민국·만세(KBS 제공)

광고모델로도 인기인 삼둥이 대한·민국·만세(섀르반 제공)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배우 송일국 씨의 세 쌍둥이 아들 대한·민국·만세가 포스코건설의 홍보 모델이 됐다.포스코건설은 "지난달 쌍둥이의 얼굴을 아파트 분양관련 인쇄 매체와 인터넷 배너광고 등에 활용하는 계약을 맺었다"며 "이달 말 '송도더샵센트럴시티' 분양 시즌에 맞춰 광고물에 사용할 사진을 촬영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포스코건설이 세 쌍둥이를 모델로 선정한 이유는 '삼둥이 효과'라 불릴 만큼 송도국제도시 전체가 톡톡히 홍보 효과를 누려왔기 때문. 송도국제신도시를 개발중인 포스코건설은 부동산 경기가 침체됐던 2013년 아파트 분양에 나섰다가 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송도에 사는 송일국과 세 쌍둥이가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아파트 단지와 공원에서 노는 모습 등이 전파를 타면서 미분양 아파트가 빠르게 팔려나갔고, 집값도 상승했다. 2013년 6월에만 해도 송도국제도시가 속한 인천 연수구의 미분양 가구수는 2872가구였으나 송일국씨와 세 쌍둥이의 방송 출연이 시작된 이후인 같은해 12월 미분양 가구수는 642가구로 급감했다.작년 11월 분양한 포스코건설의 '송도더샵퍼스트파크'는 2597가구는 인기리에 완판됐고, 중소형 평형에는 최대 4000만원의 프리미엄까지 형성돼 있다.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방송에 아파트 내부와 센트럴파크 등 주변 환경이 반복적으로 나온 영향"이라며 "송일국 씨와 가족에게 감사패라도 증정하고 싶을 정도로 고마운 마음이었고, 그 인연이 모델 계약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포스코건설 입장에서 송도국제도시 조성은 중장기간 지속될 중요한 사업"이라며 "삼둥이와 함께 송도의 이미지를 드높이고 더 많은 분들이 살고 싶어하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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