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초희기자
마모트 백패킹 라이트 라인
기능과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제품들로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 제공텐트, 침낭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다운 기술력과 제품력 선보여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마모트는 23일 본격적인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백패킹에 최적화된 텐트, 침낭 라인업을 강화한 ‘백패킹 라이트 라인’을 전년대비 70% 이상 확대한다고 밝혔다.백패킹 라이트 라인은 마모트가 지난해 선보인 제품들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돼 가격, 기능, 계절 등 다양한 백패킹 스타일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많은 장비를 챙겨야 하는 만큼 경량성을 갖춘 제품들을 확대한 것이 눈에 띈다.마모트의 주력 텐트 제품인 ‘텅스텐’은 2인 기준 2.21kg의 무게로 최적의 경량성을 갖췄다. 일반적인 돔 텐트에 비해 공간이 35% 이상 확장돼 배낭, 신발 등을 보관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또한, 텐트 상부 대부분을 통풍이 잘되는 메시(Mesh)소재를 사용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1인용 경량텐트인 ‘이오스’(중량 1.11kg)는 텐트는 앞 뒤가 폴대 색상으로 구분돼 초보자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소재를 튼튼하게 해주는 립스탑(Ripstop) 방식으로 방수 기능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 시 쉽게 찢어지지 않고 젖어도 빨리 마르는 것이 강점이다. 두 제품 모두 텐트 폴대 업계 1위인 DAC 폴대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견고하다.1인용 초경량 텐트인 ‘나이트로’(중량 765g), 2~3인용 텐트 ‘AMP’, ‘포스’ 등도 내구성과 방수성능이 뛰어나 쾌적한 아웃도어 활등을 돕고, 등급 대비 넓은 내부 공간을 자랑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