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미국 CNN머니가 2015년을 이끌어갈 푸드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종(異種)음식의 결합이 돋보였던 지난해와 달리 신맛, 메이플 시럽, 요거트, 제철 로컬푸드 등 자연을 닮은 맛이 2015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2015년 푸드 트렌드인 내추럴 푸드를 내세운 식품 브랜드를 소개한다. ◆건강한 단맛으로 요리의 맛을 살리는 스톤월 키친 ‘메인 메이플 시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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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꿀벌 수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며 벌꿀을 대체할 대체식품으로 메이플 시럽이 떠오르고 있다. 미국 프리미엄 내추럴 푸드 스톤월 키친 ‘메인 메이플 시럽’은 미국 청정지역 메인이 자랑하는 100% 메이플 수액만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건강하고 깊이 있는 달콤함으로 일반요리(savory food)는 물론, 음료, 디저트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 외 와일드 메인 블루베리 시럽, 시나몬 애플 시럽, 레드 라즈베리 시럽 등 다양한 시럽을 선보이고 있어 요리와 취향에 맞는 시럽을 선택할 수 있다. 스톤월 키친은 시럽 외, 잼, 크래커, 팬케익 믹스 등 다양하고 맛있는 아이템이 가득하며, 신세계, 갤러리아, 현대 백화점,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구입할 수 있다. ◆지방은 낮추고 단백질 함량은 높인 매일유업 ‘매일바이오 플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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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이나 당분 등 다른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그리스식 요거트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매일유업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리뉴얼 출시와 함께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 제품은 가공식품의 단맛을 내는 인위적인 당 성분은 일절 첨가하지 않고, 제품의 95%가 생우유다. 달지 않고 고소한 맛과 진한 풍미와 영양까지 고스란히 담아낸 똑똑한 제품이다. 또한 LGG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 복합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적은 양의 요거트 섭취만으로도 충분한 유산균 섭취가 가능하다. ◆밀가루 없이 계란 흰자만으로 만든 롯데제과 팜온더로드 ‘아몬드머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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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달콤한 맛과 휴대가 간편한 쿠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롯데제과 팜온더로드가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쿠키 ‘아몬드머랭’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밀가루를 대신해 미국 갤리포니아 만다린 농장의 아몬드 분말과, 계란 흰자에 설탕과 약간의 향료를 넣어 거품을 낸 뒤 낮은 온도의 오븐에서 구웠다. 밀가루 쿠키에 비해 가볍고 바삭한 식감이 인상적이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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