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알뜰폰 사업 강화 나서

기존 SKT망 이어 LG U+ 망 추가 임대, 본격적 성장 기반 강화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이마트가 알뜰폰 사업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선다.이마트는 LG유플러스(LG U+)와 업무 제휴를 맺고 새해 첫 날인 1월1일부터 본격적인 가입자 유치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지난 2013년 10월 사업 시작 이후 현재 약 5만여명의 가입자를 유치한 이마트 알뜰폰은 기존 SK텔레콤(SKT) 망에 이어 LG U+ 망까지 추가로 확보함으로써 향후 본격적인 성장 기반을 강화했다.SKT와 LG U+ 등 복수 사업자와의 제휴는 양사간의 서비스 경쟁 체제 구축으로 이어져 더욱 다양한 요금제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소비자 이익 또한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실제로 이번 LG U+와의 제휴를 통해 반값 수준의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기존에 제공하지 못했던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대폭 강화된다.우선 롱텀에볼루션(LTE)24요금제(음성100분, 데이터250MB)는 2년 약정 시 통신비가 월 1만9000원으로 1만원대 초저가 LTE요금제를 실현했으며 1월 가입 고객에 한해 평생 5000원을 추가 할인해 월 1만4000원의 업계 최저 가격의 혜택을 제공한다. 1월에 삼성 갤럭시 윈을 LTE24요금제에 2년 약정으로 가입할 경우 매월 단말기 할부금에 통신비까지 포함해 1만99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LG 뷰3·G2, 삼성의 갤럭시 노트3네오 등의 단말기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는 1월 중 반값 유심 LTE 요금제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가지고 있는 공 단말기에 유심만 꽂아 사용하는 요금제로, 사용기간에 대한 약정이 필요 없다. 유심LTE31 요금제의 경우 매월 3만1000원으로 음성350분, 문자350건, 데이터6G를 이용할 수 있어 기존 MNO대비 50%이상 저렴하다.또한 기존 SKT 알뜰폰 서비스가 쇼핑을 통한 요금 할인에 주력했던 반면, 이번 LG U+는 신세계 포인트 카드로 적립 범위를 넓힌 점도 주목할 만 하다.즉, 기존 SKT제휴 브랜드와 행사 할인율 그대로 LG U+이용자에게는 신세계 포인트 적립을 해줘 상품권 교환은 물론 포인트 가맹 업체에서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이번에 출시되는 LG U+ 이마트 알뜰폰은 LTE영상통화, 소액결재, 휴대폰 본인인증과 LG U+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알뜰폰 사용을 망설였던 소비자들의 고민을 완벽히 해결해 준다.통신비 할인 혜택도 강화했다. 기존 60여개 다양한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주었던 혜택은 유지하면서 추가로 상품에 상관없이 이마트 구매금액 월 30만원 이상일 경우 통신비 2000원을 추가로 할인해 준다.뿐만 아니라 매월 이마트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과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알뜰폰 고객 전용 쿠폰북을 청구서에 동봉 지급함으로써 알뜰폰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늘렸다.장중호 이마트 마케팅 담당 상무는 "이번 LG U+와의 추가 제휴를 통해 기존의 단점은 보완하고 혜택은 더욱 강화해 향후 본격적 성장을 위한 기반을 강화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2015년 내에 10만명 이상의 고객을 유치하는 등 알뜰폰 사업 강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알뜰폰은 이마트 전국 101개 매장에서 뿐 아니라 삼성 디지털프라자 50개 점포 그리고 이마트 알뜰폰 홈페이지(www.emartmobile.com)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다.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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